ELEGOO MARS 레진 프린터는 아마도 쓸만한 저가형 레진 프린터의 시작이었던 것 같다.
아마존에서 예약 주문 받는 걸 어렵게 예약에 성공해서 비교적 초기형을 받았는데,
한 번도 레진 노광 시간을 조정한 적 없어서 이번에 한 번 해보았다.
ELEGOO 그레이 레진이 어딘가에 있을 텐데 못 찾아서 (왜 그런지 몰라도 여기저기 흩어져 있음;;)
ELEGOO 투명 레진으로 해봤는데 ELEGOO 투명 레진은 노광 시간이 무려 12초. (그레이는 8초)
그래봤자 10분 미만이니 해봤는데...
암튼 결론은 ELEGOO에서 제공한 노광 시간을 사용하면 칼리브레이션은 필요 없었다는 것.
아래 사진은 위에 언급한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인데, 전반적으로 인쇄 퀄리티가... 좀 별로다. 내것도 이렇게 나올까봐 걱정하는 마음으로 해봤다.
적정 노광을 찾는 방법은 얼핏 보면 가운데 문양이 제일 중요할 것 같은데, 그건 봐도 알기 어렵고,
적정노출이면 왼족에 보이는 들어간 동그라미와 튀어나온 동그라미가 비슷한 수로 보인다고 한다.
그런데 지금은 구닥다리가 된 ELEGOO MARS의 결과물은...
(동영상 설명에서는 경화시킬 필요 없다고 했는데 끈적거리는 게 싫어서 경화시켰더니 좀 휘었다 (warping)
아 이건 뭐 너무 예쁘게 잘 나왔다.
오른쪽 위쪽에 50micron 단위로 계단처럼 층진 것도 각 층마다 예쁘게 잘 나왔다.
한동안 4K 프린터 사려고 검색중이었는데, 그냥 감사하는 마음으로 있는 거 잘 활용해야겠다.